본문 바로가기

현대리바트 브랜드 메인가기


추진 방향

구분 내용
비전 친환경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
슬로건 깨끗한 내일, 우리가 만들어 갑니다
전략방향 ① 친환경 기업문화 구축 ② 탄소 중립 추구 ③ 그린 경영 확대
실천과제 임직원 환경교육 시행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온실가스 배출 절감 활동 제품 유해물질 저감 활동
환경사고 대응체계 수립 녹색인증 자재 사용 확대
환경의 날 캠페인 실시 탄소 중립의 숲 운영 용수 폐기물 에너지 절감

환경 조직

  • 대표이사 - 영업본부장 - 환경경영위원회(영업전략,생산,경영지원) - 영업기획(계획수립 및 실적관리) / 총무(용수/폐기물 등 절감활동) / 환경기술센터(유해물질 검사 및 인증제도 등)

환경 목표

환경목표 세부목표 추진계획
대기오염물질 감축 여과집진기 관리 여과집진기 BAG 교체(문제발생 시)
작업장 내 집진현황 파악 및 문제해결
신축공장 증축에 따른 환경설비 정상가동
공장증축에 따른 인허가 정상진행
오염물질 법적허용수치 내 관리 (1 회 반기
폐수처리 관리 위탁폐수 발생량 관리 폐수발생량 수시 관리
만수 시 즉시 처리
폐수유출 방지 관리 컴프레셔에서 발생되는 유분 처리
폐기물 관리 폐기물 반출 관리 반출대장 작성을 통한 폐기물 발생량 관리
적법처리 여부 관리 적법처리시스템 운영
폐기물보관구역 관리 폐기물 보관구역 수시관리 및 미흡사항 조치

주요 지표

  • 폐목재 배출량 / 2017년 7582톤 / 2018년 7668톤 / 2019년 7078톤 / *폐목재의 경우, 전량 재활용 처리를 통해 친환경 활동 진행중
  • 폐기물 처리 금액 / 2017년 106.399(백만원) / 2018년 67.32382(백만원) / 2019년 59.57977(백만원)
  • 대기 환경오염 배출량 / 2017년 5.51mg/Sm³ / 2018년 4.49mg/Sm³ / 2019년 4.66mg/Sm³ / 기준 50mg/Sm³